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

건대술집 추천(개화정)

안녕하세요 LONER 입니다. 예전에 갔었던 술집중에 상당히 좋은 가격대 성능비와 생각치도 못한 멋진 안주로 저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건대술집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이 술집은 건대입구역 1번출구 쪽에서 위치해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건대술집 강력추천 개화정은 건대술집

바로 개화정 입니다. 아무래도 건대 입구역 주변에는 젊은 친구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세종대학교 나 건국대학교가 그 근처에 있고, 광진구 쪽에서 가장 젊은 사람들이 놀기 좋은 곳이 건대입구역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건대역 근처에는 상당히 많은 술집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술집중에서 가격대 성능비와 음식 서비스로 제 기억에 많이 남았던 장소 입니다. 

건대술집 안주추천 

우선 세트 메뉴부터 심상치 않았습니다. 15,900원에 술까지 함꼐 판매하는 이 엄청난 가격대 성능비에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메뉴판을 열자마자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술 전문집 다운(?) 음식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건대 술집 개화정의 메뉴판

그리고 엄청 저렴한 가격에 입이 벌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장 비싼 안주중에 20.000원이 넘는것이 없고 비싼 메뉴용으로 따로 판매되는 매운갈비찜은 1인당 9.9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이래도 되나 싶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태극메뉴에 판매되는 음식들이 모두 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술 애호가들은 태극메뉴에서 9,900원에 메뉴하나 시켜놓고 2~4명에서 술을 실컷 달려도 되겠다는 예상도 들었습니다. 정말 저렴한가격에 놀랐습니다.

건대 술집 개화정

메뉴판을 하나더 남기면 독립메뉴가 나오는데 가격이 더 저렴해집니다. 가장 싼 것은 4,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군데의 술집을 가봤었는데 이렇게 안주가 저렴했던 술집이 손에 꼽히는 곳 말고는 찾기가 힘든데 운좋게 찾았습니다. 바로 건대에 위치해있었습니다.

 

건국대학교 근처 술집

가성비 좋은 건대술집

조명은 술집 답게 삐까 뻔쩍합니다. 전체적으로 보랏색 빛이 감도는 전형적인 한국형 술집 분위기가 많이 감돌았습니다. 많은 인원에서 다 같이 놀러와 술게임이라도 해야할 것 같은 분위가 감도는 술집 입니다. 아무래도 건대를 다니는 대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에 많이 찾아와서 술게임을 실컷 하다 갈 것이라 상상이 됐습니다.

건대 근처 술집 추천

태극기가 걸려 있습니다. 완전히 우리나라 식 술집을 보여주는 듯한 태극기 였습니다. 술게임 한답시고 소맥 말아먹고 흑기사 하고  취하고 토하고 등등 젊은 대학생들의 많은 이야기들을 저 태극기가 얼마나 많이 지켜봤을지 궁금합니다.

 

건대 근처 술집 건대 안주 맛있는 술집

그리고 안주가 등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니 오히려 좋았습니다. 위 음식은 제 기억상 소세지 튀김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엄청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은 안주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때 밥을 안먹고 술집을 찾아갔었는데, 계속 손이 이 안주로 갔습니다.

건대에서 괜찮은 술집

보쌈이 안주로 나왔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퀄리티가 엄청 뛰어났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술집에서 이정도 보쌈 퀄리티를 볼 수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 보쌈을 먹자마자 저는 건대에서 술먹을일이 생기면 꼭 이 곳으로 오겠다고 다시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건대술집 중 저렴한 곳

건대술집의 맛있는 안주

세번째 안주로 불돼지 볶음이 나왔습니다. 치즈가 정말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매웠긴 했지만 돼지고기의 부드러운 입맛 때문에 맵더라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안주용 이다보니깐 매운맛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양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음식양까지 있다니 감동이었습니다.

이걸 보고 건대 술집 중에 가격대 성능비 최상위에 위치한 술집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대술집의 차별성

그리고 색다로운 음식도 나왔습니다. 중국식 빵입니다. 기존 한국형 술집과 차별화 되는 느낌의 독특한 안주였습니다. 이로써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와 다른 건대 술집과 차별화 되는 안주 음식까지 정말 완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대술집

그리고 가장 놀라웠던 안주가 나옵니다. 바로 육회 입니다. 술집에서 판매되는 육회라서 별 기대안하고 먹었습니다. 하지만 상상 이상으로 엄청 맛있었습니다. 육회만 팔아도 중간까지는 갈만한 음식 맛이었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차별화되는 음식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충분한 양까지 칭찬이 끊이질 않는 술집 었습니다.

이상 건대술집 개화정에 대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꽤 좋은 술집이라서 가셔서 가격이나 음식과 술먹는 분위기에 실망할 일은 절대 없으실 겁니다. 

'일상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탕 (혜화점)  (0) 2020.01.30
BBQ치킨 (당산역점)  (2) 2020.01.28
건대술집 추천(개화정)  (4) 2020.01.26
경복궁맛집 골목  (0) 2020.01.25
안산맛집 (맵돈)  (0) 2020.01.24
순대국 추천(약수순대국)  (0) 2020.01.23